개인정보처리방침
(2022-05-18 ~ 2022-06-23)

■ 디몰(:Dmall) 개인정보보호처리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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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조 (개인정보의 수집 항목 및 이용 목적)

회사는 다양하고 편리한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고객의 개인정보를 수집, 이용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아래 목적 이외로는 개인정보를 수집하거나 이용하지 않으며,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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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문/결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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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택] 건강 고민, 생활 습관, 몸 상태(질환), 복용 중인 건강식품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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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고객님이 이용하시는 상품 검색, 이벤트참여, 상담 등 다양한 서비스 채널을 통해 텍스트, 이미지, 음성 등의 개인정보를 수집 및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수집 및 이용목적과 항목, 보유기간 등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아 처리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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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생성되는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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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는
법정의무 보유기한

※ 서비스 이용과정 중 생성되는 상담내역 및 구매계약과 관련한 기록 등은 법령이 정하는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수집됩니다.
※ 자동 수집 설정 거부 방법
- Android : 설정 > Google > 광고 > 광고 맞춤 설정 해제
- iOS : 설정 > 개인 정보 보호 > 광고 > 광고 추적 제한 ON

③ 회사는 웹 상에 공개 목적이나 대상의 제한없이 합법적으로 공개된 정보 및 회원의 서비스 이용기록 (로그) 과 메타 데이터와 같은 정보를 수집하여 회원에게 보다 좋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분석 및 활용을 하고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회원 관심에 맞춘 서비스를 우선적으로 제공하고 마케팅적으로 이용자의 관심 분야에 맞는 광고를 제공하거나, 이벤트 참여 기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2조 (개인정보의 수집 방법)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웹과 모바일 앱을 통해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① 홈페이지, 전화, 배송 요청, 상담 게시판, 경품행사 및 이벤트(홈페이지, SNS 등) 응모 등
② 제휴사로부터의 제공
③ 로그 분석 프로그램을 통한 생성정보 수집

제3조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①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되면 즉시 파기합니다. 다만,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률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그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 목적으로 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보존기간
보존근거 목적 보유기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6개월
국세기본법 거래내역 관련 정보 5년
통신비밀보호법 통신사실 확인자료 기록 3개월
② 그 밖에 개별목적에 따라 아래 사유에 해당되는 경우 해당 기간 종료 시까지 처리 및 보유합니다.

-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 및 조사 등이 이루어지는 경우 해당 수사 및 조사의 종료시까지
- 홈페이지 이용에 따른 채권채무관계 잔존시에는 채권채무관계 정산시까지
- 기타 법령에서 규정한 의무를 준수하기 위해 처리한 개인정보 이력은 그 책임을 입증하기 위한 기간 동안 보관 할 수 있습니다.

제4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①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제2조 (개인정보의 수집 항목 및 이용 목적) 에서 고지한 범위내에서 사용하며,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기업·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 사항은 예외로 합니다.

1) 수사목적으로 관계법률에서 정한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이 개인정보 제공을 요구하는 경우
2) 통계작성, 학술연구나 시장조사 등을 위하여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광고주, 협력사나 연구단체 등에 제공하는 경우
3) 기타 관계법률의 규정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4) 영업의 양도ㆍ합병 등
※ 회사는 영업의 양도 등에 관한 사유가 발생하여 회원의 개인정보 이전이 필요한 경우, 관계법률에서 규정한 절차와 방법에 따라 개인정보 이전에 관한 사실 등을 사전에 고지하며, 회원에게는 개인정보 이전에 관한 동의 철회권을 부여 합니다.

② 그 밖에 개인정보의 제 3자 제공이 필요한 경우에는 합당한 절차를 통한 고객의 동의를 얻어 제 3자에게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현재 동의를 얻어 제공하고 있는 개인정보 현황은 아래와 같습니다.
보존기간
제공 목적 제공받는 자 항목 보유기간
SNS을 통한 회원가입 서비스 페이스북, 네이버, 카카오, 애플 페이스북, 네이버, 또는 카카오톡, 애플계정
(소셜 로그인 인증일 경우)
동의 철회 시
또는 회원탈퇴 시
온라인 통합 혜택 서비스 제공 및
개발, 분석, 마케팅 활용
동아제약 (주) 일산지점
(브랜드 : 파티온)
회원번호, 이름, 휴대폰번호,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계정, 주문내역(주문일시, 주문번호, 브랜드명, 상품명, 옵션명, 금액, 수량) 회원 탈퇴 또는
동의 철회 시
맞춤상품 및 서비스추천
쿠폰 및 할인 혜택, 이벤트
참여 기회 제공
시장조사, 상품 및 서비스 개발/분석
선물 수령자에게 Dmall디몰의 선물 주문 서비스 기능 제공 (주)채티스 선물 수령자분의 성명, 휴대전화번호, 배송지주소 동의 철회시 또는 선물하기 서비스 이용기간내

제5조 (개인정보 처리의 위탁)

① 회사는 서비스 향상을 위해 관계법령에 따라 고객의 동의를 얻거나 관련 사항을 공개 또는 고지 후 회원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위탁하여 처리하고 있습니다. 현재, 고객의 개인정보 처리 수탁자와 그 업무의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보존기간
위탁 업무 내용 수탁자 / 재수탁자
전산시스템의 구축 및 쇼핑몰 유지보수 DA INFORMATION, 디자인교과서
주문 상품 배송 및 반품 서비스, 물류대행 수탁자 : 용마로지스㈜
재수탁자 : CJ대한통운㈜
서비스 제공을 위한 정보 시스템 운영 및 유지
(호스팅 시스템)
카페24㈜
개인식별을 위한 휴대폰 본인인증 드림시큐리티
결제 및 에스크로 서비스 제공 NHN한국사이버결제 (카드결제·계좌이체), 모빌리언스 (휴대폰결제)
간편 주문 결제 서비스 네이버파이낸셜(주), 카카오페이, 페이코, 스마일페이
카카오톡 중개 서비스
(카카오 알림톡)
카페24㈜
재수탁자 : (주)카카오
대량메일 발송 카페24㈜
SMS/LMS발송 카페24㈜
카카오 플러스친구톡 발송 업무 ㈜카카오
IFDO 온사이트 마케팅 & 이벤트 운영 (주)니블스카이
고객 만족도 조사 시행 (주)한국갤럽조사연구소
게시판 시스템 및 마일리지 시스템
구축/유지/보수
㈜크리마
건강 식품 추천 서비스 제공에 따른
고객 설문 내역 분석 대행
서핑네트웍스

제6조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①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구체적인 파기 절차, 파기 시점, 파기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1) 파기절차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정한 기간동안 저장된 후 파기합니다.
  2. 2) 파기시점
    – 회원 가입 정보의 경우 : 회원 탈퇴하거나 회원에서 제명된 때
    - 대금 지급 정보의 경우 : 대금의 완제일 또는 채권 소멸 시효 기간이 만료된 때
    - 배송 정보의 경우 : 물품 또는 서비스가 인도 되거나 제공된 때
  3. 3) 파기방법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 :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
    -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 :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
② 회원으로부터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 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 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③ 이용하지 아니하는 회원의 개인정보 파기
당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 39조 6 ①항에 의거하여 최근 12개월 간 서비스 이용 내역이 없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다른 이용자의 정보와 분리하여 저장, 관리 합니다. 분리 보관된 개인정보는 법적 보관기간 경과 후 파기하며, 분리 보관되기 30일 전에 회원에게 분리 보관 사실과 항목 그리고 적용일자를 이메일, 서면, 모사전송, 전화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 중 한가지 방법으로 알립니다.

제 7조 (회원 및 법정 대리인의 권리ㆍ의무 및 그 행사방법)

  • ① 회원 (만 14세 미만 아동의 경우 법정 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회원 본인 또는 만 14세 미만 회원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수정 또는 삭제할 수 있으며,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동의를 거부하거나 가입해지(회원탈퇴)를 통해 처리 정지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 ② 회원은 회사 홈페이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전화, 이메일을 통하여 개인정보 열람, 정정, 삭제, 처리정지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요청한 자가 정보주체 본인이거나 그의 정당한 대리인인지 확인합니다.
  • ③ 제1항 및 2항에 따른 권리행사는 회원의 법정대리인 또는 수임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다른 위임장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 ④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 제5항,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회원의 권리가 제한 될 수 있습니다.
  • ⑤ 회사는 회원이 개인정보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한 경우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않습니다. 또한 개인정보를 제3 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 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 ⑥ 회사는 아동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만 14세 미만의 아동의 경우 신규회원 가입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 ⑦ 회원은 자신의 개인정보를 보호받을 권리와 함께 스스로를 보호할 의무가 있습니다. 회원은 개인정보를 항상 최신 상태로 유지해야 하며, 회원 본인이 입력한 부정확한 정보로 인하여 발생한 문제의 책임은 회원 자신에게 있습니다. 또한, 회원은 ID, 비밀번호, 접근매체 등 개인정보가 유출 되지 않도록 주의하고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하여서는 아니되며 회원 본인의 부주의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8조 (개인정보의 열람 및 정정)

  • ①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의 웹사이트에 로그인한 후 [회원정보수정] 을 클릭하여 직접 열람 또는 정정하거나, 개인정보 처리위탁을 받은 자에게 요청하거나, 회사의 개인정보보호부서로 전화, 서면, 전자우편 (e-mail) 로 연락하여 열람, 정정, 삭제, 처리 정지를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요구에 대하여 지체 없이 관련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 ② 회원이 개인 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한 경우 회사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해당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 등 처리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이미 처리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 결과가 지체 없이 반영 되도록 조치하겠습니다.
  • ③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개인정보의 열람 및 정정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제3자의 권익을 현저하게 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2. 해당 서비스제공자의 업무에 현저한 지장을 미칠 우려가 있는 경우
    3. 법령을 위반하는 경우 등

제 9조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와 부서 및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①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회원의 고충사항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및 개인정보보호 담당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성명 : 정병훈 수석
소속 : 운영지원부
전화번호 : 080-920-2002
전자우편 : dmall@donga.co.kr
근무시간 : 평일 오전 9시 ~ 오후 6시
▶ 개인정보보호 관리자
성명 : 권계정
소속 : 디지털커머스팀 부장
전화번호 : 080-920-2002
전자우편 : dmall@donga.co.kr
근무시간 : 평일 오전 9시 ~ 오후 6시
▶ 개인정보보호 담당부서
소속 : 디지털커머스팀
전화번호 : 080-920-2002
전자우편 : dmall@donga.co.kr
근무시간 : 평일 오전 9시 ~ 오후 6시
*개인정보 접수*처리 담당부서
▶ 고객 서비스담당 부서 : 고객만족팀
전화번호 : 080-920-2002
② 회원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문의, 불만 처리, 피해 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또는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문의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③ 회원은 아래의 기관에 대해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신고 및 상담을 문의할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홈페이지: privacy.kisa.or.kr
- 전화: (국번 없이) 118
- 주소: 전라남도 나주시 진흥길 9 (빛가람동 301-2) 3층 개인정보침해 신고센터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소관업무: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민사적 해결)
- 홈페이지: www.kopico.go.kr
- 전화: 1833-6972
- 주소: 서울특별시 종로구 세종대로 209 정부서울청사 4층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 수사단
- (국번 없이) 1301, privacy@spo.go.kr (www.spo.go.kr)
▶ 경찰청 사이버 안전국
- (국번 없이) 182, cyberbureau.police.go.kr

제 10 조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에 의한 개인정보 수집과 거부)

  • ① 회사는 회원에 대한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찾아내는 '쿠키’ (cookie, 인터넷 접속정보파일등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쿠키란 회사의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회원의 브라우저(넷스케이프, 인터넷 익스플로러)에 보내는 소량의 정보로서 회원의 컴퓨터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회원이 웹 사이트에 접속을 하면 회사의 컴퓨터는 회원의 브라우저에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고, 회원의 추가정보를 귀하의 컴퓨터에서 찾아 접속에 따른 성명 등의 추가 입력 없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쿠키는 회원의 컴퓨터는 식별하지만 귀하를 개인적으로 식별하지는 않습니다.
  • ② 회사는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 방문시간 등의 분석, 회원의 방문횟수 파악 등 사이트 운영에 필요한 서비스 지원 및 개편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 ③ 회사는 쿠키를 사용하여 회사가 진행하는 각종 이벤트에서 회원의 참여 정도 및 방문횟수를 파악하여 차별적인 응모기회를 부여하고 회원의 관심분야에 따라 개인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④ 회원은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함으로써 쿠키의 전부 허용, 일부 허용, 전부 거부 등의 선택이 가능합니다.
    1) 쿠키 설치 허용 여부를 지정하는 방법 (Internet Explorer를 사용하고 있는 경우)
    인터넷 화면 작업표시줄의 [도구]를 클릭한 후 [인터넷 옵션] 선택하고, [개인정보 탭]을 선택한 후, [고급]을 선택하여 쿠키허용 여부를 설정합니다.
    2) 받은 쿠키를 보는 방법 (Internet Explorer를 사용하고 있는 경우)
    인터넷 화면 작업표시줄의 [도구]를 클릭한 후 [인터넷 옵션]을 선택하고, 일반 탭(기본 탭)에서 검색 기록의 [설정]을 선택한 후, 임시 인터넷 파일 탭(기본 탭)의 [파일보기]를 선택합니다.

제 11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위조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물리적 보호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① 기술적 보호 대책

회사는 회원의 주요 정보를 비롯한 아이디(ID), 비밀번호 등을 암호화하여 저장 및 관리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최신 보안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회원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유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으며, 암호화 통신(SSL)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 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침입 차단 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② 관리적 보호대책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이행 사항 및 담당자의 준수 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수정하고 바로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이 사용하는 ID와 비밀번호는 원칙적으로 회원만이 사용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어떠한 경우에도 비밀번호는 타인에게 알려 주지 마시고 로그온 상태 에서는 주위의 다른 사람에게 개인 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특별한 주의를 기울여 주시기 바랍니다.
회사는 회원 본인의 부주의나 인터넷 상의 문제로 ID, 비밀번호 등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에 대해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물리적 보호대책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개인정보시스템의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 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제 12조 (방침의 변경과 고지 의무)

본 방침은 정부나 회사의 정책이 변경 됨에 따라 내용의 추가 및 삭제, 수정이 있을 수 있으며, 이 경우 홈페이지 또는 이메일, 게시판 등을 통해 지체없이 공지하며, 이 정책은 공지한 날로부터 시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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